BioMed News

BioMed Proofreading® LLC의 “다섯 가지 하지 말아야 할 일”의 원칙

2015년 3월27일에 발표한 Washington Post에 따르면 BioMed Central에서 최근에 ’조작된동업자의 평가로 인해 생명 과학 저널에 오른 43편의 과학 기사를 철회하였다 합니다. 연구 진실성 담당자인 BioMed Central의 편집 차장, Elizabeth Moylan는 일부 “조작된 사실”은 비영어권 저자에게 언어 편집 및 제출상 도움을 제공해 주는 에이전시에서 조작한 것이라 말하였습니다.

당사에서는 영어 기사를 편집하는 생명 과학 전문가들을 보유하기 위하여 엄청난 노력을 들이고 있는 당사를 비롯한 서비스 회사에 많은 곤경을 가져다 줄 수 있는 “기사 대필” 및 “출판물 보장”을 홍보하는 쓰기 서비스 회사가 당연히 존재하고 있으며 중국에 있는 이러한 회사들이 당사의 경쟁력에 막대한 손상을 입히고 있음을 잘 알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회사들은 영어 논문에 대한 “출판물 보장” 사업을 운영해야 하기 때문에 자신들의 목적을 달성하는 데 있어서 어떠한 수단 방법도 가리지 않을 수 없게 되었습니다.

사업을 시작한 다음 12년 동안 BioMed Proofreading® LLC 에서는 “다섯 가지 하지 말아야 할 일”을 원칙으로 삼고 여일하게 지지해 왔습니다.

  1. 대필하지 않기: 때때로 고객들로부터 당사에서 데이터와 결과를 제공받을 경우, 영어로 된 SCI 논문을 대필할 수 있는지 질문을 받은 적도 있습니다. 당사는 언제나 “아니요” 라는 답변을 드립니다. 당사에서 능력이 부족한 것이 아니라 이러한 행위가 비도덕적이라 믿고 있기 때문입니다.
  2. 대필에 대하여 저희가 드릴 수 있는 답변은 “아니요” 입니다. 고객들은 자주 저널 초안 검토자의 수정 의견에 대한 대체 답변을 제공해 줄 수 있는지 여부를 질문하기도 합니다. 당사는 언제나 “아니요” 라는 답변을 드립니다. 자격과 능력을 갖추고 권위 있는 자만이 특정 과학 연구 질문에 답변할 수 있습니다. 당사에서는 저자의 모국어로 된 답변 번역을 영어로 번역하고 다시 영어 번역문을 수정하는 서비스를 제공해 드립니다.
  3. 출판물 보장에 대하여 언제나 “아니요” 라는 답변을 드립니다. 당사에서 자신의 원고를 편집하고 영어로 번역한 다음 수정에 이어 출판하는 것을 보장해 줄 수 있는지 질문하는 고객들도 일부분 있습니다. 당사는 언제나 “아니요” 라는 답변을 드립니다. 당사에서는 오로지 언어 표준에 부합되는 출판물만 보장해 드립니다. 진정한 영어 원고 편집 회사들에서는 학술지 발행 기관이 아니기 때문에 “출판물 보장”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과학 연구 결과를 출판할 수 있는지 여부는 다양한 요소에 의하여 결정됩니다.
  • 최첨단 과학 연구 주제:biomed
  • 연구 결과가 신뢰할 수 있고 설득력이 있어야 합니다:
  • 연구 결과가 신뢰할 수 있고 설득력이 있어야 합니다:
  • 과학 연구에서 새롭게 발견한 결과여야 합니다:
  • 결과에 대한 논의가 합리적이고 철저해야 합니다:
  • 기사 작문이 정연하고 명확하며 논리적이여야 합니다:
  • 영어 작문이 명확하고, 적합하며 표준에 부합되고 논리적이여야 합니다:
  1.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영어 편집자”를 채용하지 않습니다. 영어 편집 및 교정 능력에 대한 전문적인 테스트 이외에도 박사 학위 소유자가 작업에 임할 경우, 영어가 모국어인 가정 및 교육 환경에서 태여나고 양육되었는지 그 여부에 대한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테스트에 통과하지 못할 경우, 당사에서는 채용하지 않습니다.
  2. 생명 과학에 대한 지식이 결핍한 영어 편집자를 채용하지 않습니다. 현재, 당사에서는 오로지 화학을 포함한 생명 과학 (생물학, 생화학, 의학 및 약학) 에 계속하여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말미암아 영어학 박사 학위 소유자가 신청할 경우에도 당사에서는 채용하지 않습니다.

옛날부터 전해져 내려오는 “수필은 수천의 테스트를 통과해야 한다.” 라는 격언도 있습니다. 일단 테스트가 발표되면 과학, 대중 및 시간에 관련된 테스트를 받아야 합니다. 기사를 발표하는 데 사기적인 수단을 취하면 저자의 생애, 진실성 및 윤리에 충분한 손상을 입힐 수 있으며 이는 평생 동안의 생애에 시한 폭탄을 장치하는 것과 똑같은 의미를 가져다 줍니다.  BioMed Proofreading® LLC 에서는 과학계와 공동 파트너십을 맺고 과학 및 윤리의 진로를 향해 단호하고 자신있게 나아갈 수 있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Charles Lee

BMP의 관리 책임자

(4-22-2015)

Comments are closed.